유기동물 임시보호 청년주거공동체

우리 같이, 임시보호 할래?
동물을 사랑하는 청년들이 모여 살며 핌피와 함께 유기동물을 도와요.
안전한 공간과 합리적인 월세로 주거 문제도 해결하고, 어떻게 지구에게 더 친절한 사람이 될 수 있을까 고민합니다.
유기동물 임시보호 소셜벤처 ‘핌피바이러스’, 선한 여자들의 셰어하우스 ‘선녀방’,
시민이 만들고 청년이 운영하는 ‘터무늬있는집’의 따스한 만남을 응원해주세요.
입주 자격
최소 6개월 이상 거주 가능한 20~30대 여성 청년일 것
자연을 사랑하고 동물과 함께 사는데 문제가 없을 것
공동생활의 불편함을 감수하며 타인을 배려할 수 있을 것
유기동물을 돕기 위한 핌피바이러스 활동을 적극 지원할 수 있을 것
입주 조건
거주지: 서울 관악구 예정(1호점)
보증금: 터무늬있는집 시민출자기금에서 1억 지원(1호점)
월세: 30~50만원 예정
* 입주자들이 직접 함께 살 집을 집을 선택하는 과정에서 최종 월세가 결정됩니다.
자주 묻는 질문
-
A 입주 신청 기간 내에 하기 ‘신청하기’ 버튼을 통해 신청서를 작성 후 제출해주시면 신청이 완료됩니다. 또한 최소 1회의 티타임에 의무적으로 참석해주셔야 합니다.
-
A 마음 맞는 사람들과 공동의 목적으로 함께할 주거 공동체를 만들어가는 것이 컨셉입니다. 따라서 함께할 입주자들을 모집하고, 어떤 사람들인지 서로 알아가고, 좋은 공동체를 꾸려나가기 위한 공부를 하고,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집을 찾고, 내 공간을 꾸미고, 평화롭게 공존할 수 있는 입주 규칙을 만드는 것까지 모두 열려있습니다. 따라서 모집부터 실제 입주까지는 평균 3~4개월이 소요됩니다.
-
A 최종 입주자는 선착순 및 당락으로 결정되지 않으며 몇 개월 간의 교육과 회의, 집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거쳐 마지막까지 남아 계신 입주 의지가 강한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. 다만 하나의 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필수 교육 및 함께 사는 입주자 간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모임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야 합니다.
-
A 불가능합니다. 반려동물이 함께 살게 되면 그만큼 임보할 수 있는 동물의 수가 줄어들기 때문에, 임보하우스의 취지에는 맞지 않기 때문입니다.
-
A 가능합니다. 다만 입양을 하게 되면 임보 하우스가 유지되기 어려울 수 있기에 졸업을 조건으로 하고 있습니다. 타 입주자들과 상의하여 입양 및 졸업 시기를 정해주시면 됩니다.
-
A 셰어하우스 내의 모든 결정은 입주자 간의 충분한 소통과 대화를 거쳐 신중하게 결정됩니다. 어떤 동물을 얼마나, 몇 마리 임보하게 될지도 마찬가지로 입주자 간의 합의를 거쳐 결정됩니다.
-
A - Part Coral(유기동물 파트)
도움이 필요한 유기동물을 선정하여 입양까지 공동으로 돌봅니다
핌피바이러스의 다양한 공식 활동을 지원합니다
구조가 필요한 유기동물이 지역에 발생하였을 때 도움을 줍니다
- Part Green(친환경 파트)
친환경 세제 및 제품을 공동구매하여 사용합니다
제로 웨이스트샵 및 리필샵을 적극 활용합니다
일회용품 사용 금지, 텀블러/에코백/장바구니 필참 등을 노력합니다
*이 외에도 입주자들의 의견 및 핌피와의 조율에 따라 다양한 관련 활동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. -
A 보증금을 지원해주는 터무늬있는집에 매년 2%의 사용료를 지불하며, 별개로 유기동물 임시보호를 위한 활동비 2%를 저축하게 됩니다. 또한 반전세 집을 구하게 될 경우 해당 월세의 1/n를 부담하여 이 항목들을 합친 것이 최종 월세가 됩니다. 따라서 입주자들이 선택하는 집에 따라 최종 월세가 정해지게 됩니다.
-
A 가능합니다. 세대주 1명, 그 외 세대원으로 전입신고 하시면 됩니다.
입주 신청 및 기타 문의